도움말  l  사이트맵 상세검색
home > 편찬위원회 소개 > 편찬후기 - 류도세
편찬위원회 소개
의왕시사 편찬사
편찬후기-박영호
편찬후기-이택
편찬후기-류지웅
편찬후기-김상돈
편찬후기-류도세
편찬후기-김영식
편찬후기-박철하
편찬후기 - 류도세
의왕의 역사를 체계적으로 담은 역작

의왕시의 역사를 체계적으로 담았을 뿐만 아니라 선조들의 숨결이 생상하게 느껴지는 『의왕시사』의 발간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2002년부터 시작한 『의왕시사』 발간사업이 방대한 자료의 수집과정과 여러 차례의 회의 및 토론을 거쳐 우리 시의 역사 자료로 완성되었습니다. 외부에 우리 시의 역사를 소개할 만한 마땅한 자료가 없어 『시흥군지』를 보여주면서 난감해 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이제는 떳떳하게 우리의 역사 자료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의왕시사』를 내놓을 수 있게 되어 자랑스럽습니다.
그동안 많은 분들이 수고를 해주셨는데 특히 박철하 전 상임위원과 류현희 연구원에게 정말로 고생 많으셨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 넉넉하지 못한 예산을 가지고 다른 어느 시·군에서 제작된 것보다 더 알찬 내용의 시사가 발간되도록 두 분이 많은 노력을 해주셨습니다.
이렇게 총 7권으로 제작된 『의왕시사』를 보면서 역사가 길지는 않지만 우리 시에도 소중한 문화유산과 선조들의 발자취가 있었다는 점에 자긍심과 자부심을 갖게 됩니다. 『의왕시사』에 수록된 알차고 풍부한 내용이 많은 시민과 역사학자들에게 활용되어 소중한 의왕시의 역사 자료로 활용되기를 바랍니다.
길지 않은 연구 기간과 문헌·자료의 제약 속에서도 훌륭한 『의왕시사』가 발간되기까지 수고하신 이명규 시사편찬위원장과 편찬위원, 교열교정위원, 자료를 제공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류도세 의왕시사편찬위원회 편찬위원, 의왕시 주민생활지원국장
Copyright ⓒ 의왕시·의왕문화원 All Rights Reserved. 발간사·편찬사·축사  l  의왕시 안내  l  편찬위원회 소개   l  관리자 메뉴